Day 77) 내려놓기
Day 77) 내려놓기
충분히 소유해보아야 소유의 무상함을 알까?
요즘 나는 버리는 연습을 한다. 내가 가진 것, 지난 20년 나의 연구결과가 내 것이 아니라는 주문(?)을 외고 있다.
그러면서 나를, 나의 반응을 바라본다. 내가 이룬 것이라면서 주기를 아까워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내 것이라고, 그냥 주어서는 안 된다고 소리치는 내 안의 에고가 있다.
그만큼 나에게 소중한 것이었다. 나를 위해 더 누리겠다고 한다. 실컷 누린 후에 나누겠다고 내 에고가 이야기한다.
나누겠다는 마음도, 누리겠다는 마음도 모두 나이다. 지금 이순간, 그리고 미래의 나... What do you want?
1) 사랑으로써 존재하며 구체적으로 표현하였나요?(자신/가족/친구/지인) 친구에게 응원 메시지
2) 오늘 아침 참선을 하였나요? 기상 시 ‘이뭣꼬?’ 화두가 살아있었나요? 아니요.
3) 3끼 건강식을 드셨나요?(효소, 물 최소 2L 포함) 아침이 조금 허술했어요.
4) 12시 전에 취침 또는 최소 7시간을 잤나요? 6시간
5) 재무설계대로 80% 이상 살았나요? 어제는 쇼핑하는 날… 머리핀, 팔찌, 머리끈, 오렌지색 셔츠… 최선을 다해 살았던 한 주를 축하하기 위해서였지요. 6달 만에 쇼핑을 했어요.
6) 매일 1시간 영어로 코칭공부를 하였나요? 곧 진행예정
7) 매일 2시간 이상 글을 썼나요?(15시간/주) 아니요. 내일 벼락치기 ^^
8) 주 3회 운동을 하고 있나요? 스트레칭
9) ‘아름다운 장자 되기’를 위해 무엇을 했나요? 학교설립에 대한 청사진 대화
10) 치유하고 사랑하고 발원하였나요? 세상이 치유되기를 세상사람들 모두가 사랑받기를 세상의 원이 이루어지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