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78) 강한 사랑의 존재로 살기
Day 78) 강한 사랑의 존재로 살기
기분이 좋다. 일요일답게 10시까지 잤다. 원래는 평상 시처럼 6시 경에 일어났다. 하지만 이조차도 긴장이 들어간 것 아니겠냐고 생각하며 다시 잠을 청했다. 그 결과 늦장 피우기에 성공~! Unwinding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라도 내게 허용하고 싶다.
느즈막히 일어나 아침을 먹고 설거지를 하고 청소를 했다. 이런 소소한 일상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집안 일은 하고 나면 편안하다. 작은 즐거움이 있다. 이러고 커피 한 잔이나 차 한 잔을 마시며 창 밖 남산을 바라보는 재미가 있다.
오후에는 오늘 저녁 있을 코칭을 준비했다. 부부코칭의 공식 코칭 첫 날이다. 서로 극명하게 다른 안정형의 남편과 사교형의 부인이 어떻게 상보를 이루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 우리 세 사람은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를 기반으로 이들 부부는 많은 부부의 롤 모델이 될 것이다.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강하다는 건 이를 악물고 세상과 싸워 이긴다는 것이 아니라 세상과 상관없이 어떤 경우라도 행복하다는 거야.” - 어느 책에서 나온 말이라 한다.
"사랑이라는 건 내가 인연으로 아직 알지 못하는 모든 존재들에게 조차도 연민을 느끼고 하나임을 느끼는 거지... 내 손이 아프면 나도 아파. 그 존재들이 아프면 나도 아파. 가슴이 아플수록 나의 내면은 강해져야 해. 그래야 아픈 존재들을 위해 행동할 수 있으니까...." 나의 말…
나의 결론? 나는 강한 사랑의 존재로 살아갈래.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강한 사랑의 존재로 살아가시도록 서포트할래.
1) 사랑으로써 존재하며 구체적으로 표현하였나요?(자신/가족/친구/지인) 네.. 스스로에게 휴식과 영양식을, 나의 소중한 공간에게 청결함을, 코칭을 시작하는 고객 부부를 위해서는 고품격의 자료를…
2) 오늘 아침 참선을 하였나요? 기상 시 ‘이뭣꼬?’ 화두가 살아있었나요? 아니요. 하지만 다시금 리듬이 돌아왔어요.
3) 3끼 건강식을 드셨나요?(효소, 물 최소 2L 포함) 브런치~ 오 예… 대신 영양 야채쥬스, 고구마, 효소, 요거트
4) 12시 전에 취침 또는 최소 7시간을 잤나요? 9시간?
5) 재무설계대로 80% 이상 살았나요? 네 오늘은 조용히…
6) 매일 1시간 영어로 코칭공부를 하였나요? 네 완료!
7) 매일 2시간 이상 글을 썼나요?(15시간/주) 이제 쓰려고 합니다. 과제 제출일이거든요.
8) 주 3회 운동을 하고 있나요? 스트레칭
9) ‘아름다운 장자 되기’를 위해 무엇을 했나요? 강한 사랑의 존재로 살아가겠다는 존재선언
10) 치유하고 사랑하고 발원하였나요? 내가 치유되기를 내가 사랑받기를 나의 원이 이루어지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