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ness_100] Day 47__"My Habits, My Ritual: 습관이 나다."

 

 

챌린저스: 건강습관 만들기 앱

 

[Wellness 100] Day 47_"My Habits, My Ritual: 습관이 나다." 

 

  사랑하는 당신, 안녕!

 

샤론이어요. 잘 지내셨어요?

 

저는 태풍 속에서 고요함을 느끼며 살고 있어요. 코로나로, 변화무상하게 춤추는 삶에 적응하면서요. 건강과 관계에만 집중하고요. "안 벌고 안 쓰자!" 모드에 몰입했습니다.  삶을 단순해지고 본질(건강과 관계)에만 초집중하는 것이죠. 오히려 그 안에서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보름전 챌린저스 앱을 알게 되었어요. 내가 원하는 습관을 골라 돈을 투자하고요. 한번씩 실행할 때마다 일부 환급을 받습니다. 85% 완수만 해도, 100% 환급 그리고 100% 완수하면 소정의 상금도 받는데요. (아마, 완수 못한 분들이 낸 돈을 1/n 하는 듯요.) 큰 돈은 아니지만 성취감과 재미를 주는 듯 싶습니다. 딱 제 스탈~!

 

 

1) 아침: 건강보조제 주 7회/ 운동 5 
2) 오전: 영어 녹음 7/경제기사 요약 5/ 선크림 7 
3) 정오: 족욕 3/ 홈트 4  
4) 오후: 눈 바디 7/ 마스크팩 3/ 헤어에센스 3 
5) 저녁: 책상정리 3/ 청소하기 2/ 가계부 쓰기 7  
6) 자정 전: 취침 평일 5/ 치아 5

 

 

지난주 습관 8개를 시작했고요. 즐겁고 흥미로웠습니다. 이어 이번 주 7개를 추가했어요. 별도로 코치들과 하는 운동인증모임까지 더하면 총 16개 습관입니다. 많다고요? 그렇지 않아요. ^^ 운동을 빼면 주 10시간이면 끝내거든요. 시작이 어렵지 일단 손을 대면 완수하기는 쉽더군요. 역시 '시작이 반입니다.'

 

 

덕분에 산뜻간단유쾌합니다~! 제가 변하니 그 영향으로 주변도 건강해집니다. 제가 직접 청소하니 어머니가 기뻐하시고요. ㅎㅎ ('모든 일은 전문가가 하자'는 취지 그리고 '그 시간에 일해서 돈 벌자' 차원에서 청소 아주머니께서 오셨어요. )가계부를 쓰니 제 재무현황, 소비습관이 한눈에 파악됩니다. ^^ 그간 마음껏 일하고 마음껏 썼어요. 그런데 이제는 돈을 아끼는 습관을 들이고 싶습니다. 청소도, 가계부도 사랑의 힘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훗날! ^^)

 

 

습관이 나를 만들더군요. 변화하는 저도, 자기 위치를 찾아서 정갈하게 반짝거리는 제 소품들을 보니 흐믓합니다. ^^ 이제는 경건한 마음마저 듭니다. 즐겁게 하겠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저는 변화하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시작한 변화시도인데요. 하다보니 제 삶이 가뿐해지고 깔끔해져서 저도 좋더군요.  

 

 

근데 제가 낸 돈을 환급 받는데 돈 버는 이 느낌은 뭘까요? ㅎㅎ    

 

top
Trackback l Comment l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l posted at 2020. 11. 25. 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