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U-1] 글로벌 1%를 위한 5가지 비결
안녕하세요?
멋진 월요일입니다.
오늘부터는 글로벌 경쟁력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첫째. '나를 알자'입니다.
나자신에게 아주 많은 질문을 던질 수 있겠습니다.
나는 누구입니까? 나의 꿈은 무엇이고 삶과 일에서 무엇을 원하며, 타고난 기질과 성격은 어떻습니까? 나는 무엇을 잘하고 즐깁니까? 이제껏 가장 큰 성공과 실패는 무엇입니까?
나를 둘러싼 세계와 사회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습니까? 나의 정체성은 무엇이지요? 내가 원하는 건강한 삶은 무엇이고 얼마나 많은 부를 이루고 싶은지요?
내가 원하는 성공은 무엇이고 행복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사람마다 다른 꿈이 있습니다. 남들이 하라는 대로 살아서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니까요.
이 모든 가운데에 비전과 사명이 싹틉니다.
둘째. '창의성을 키워라'입니다.
이제는 창의력의 시대입니다. 즐기고 느끼십시요. fun & feel!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닌 work-smart가 필요합니다. 명품은 문화입니다. 즐거운 것을 하세요. 노는 것이 경쟁력입니다. 품격있게 즐기기가 관건입니다.
셋째. '개인 브랜드를 만들라'입니다.
내가 현재 회사를 다니던 대학교수이던 사업가이던 이제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힘은 국가에서 기업으로, 기업에서 개인으로 이동되기 시작했습니다.
나이어야만 하고 나일 수 밖에 없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글로벌 시대의 개인 브랜드를 만들고 나를 알리십시요. 저는 이것을 '글로벌 개인 브랜드'라고 명명합니다. 극소수의 상위 계층과 대다수의 대중으로 양분되는 세상에서 개인 브랜드는 필수입니다.
넷째. '네트워킹'입니다.
커뮤너티와 쇼셜 미디어에 적극 참여하십시요. 이제는 네트워크가 생명입니다. 혼자서 살 수 없는 세상이지만 앞으로는 네트워킹의 필요성이 더욱더 증대될 것입니다.
관계는 소중합니다. 나에게서 시작하여 전세계적으로 네트워크를 가지는 것이 필수입니다.
다섯째.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입니다.
세계의 흐름을 통찰력 있게 바라보고 Multi-player가 되어야할 때입니다. 과거의 패러다임은 더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계와 대화를 나누어야 시대를 앞서갈 수 있습니다.
언어의 경우 통역사를 쓴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닙니다. 이제부터는 영어를 거부하면 중장기적으로 많은 기회들을 놓치게 됩니다. 언어는 문화이니만큼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또한 집중해야겠지요.
이렇게 다섯 항목을 열거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한번에 하나씩 조금 더 상세히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Sharon, flower of Korea
멋진 월요일입니다.
오늘부터는 글로벌 경쟁력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첫째. '나를 알자'입니다.
나자신에게 아주 많은 질문을 던질 수 있겠습니다.
나는 누구입니까? 나의 꿈은 무엇이고 삶과 일에서 무엇을 원하며, 타고난 기질과 성격은 어떻습니까? 나는 무엇을 잘하고 즐깁니까? 이제껏 가장 큰 성공과 실패는 무엇입니까?
나를 둘러싼 세계와 사회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습니까? 나의 정체성은 무엇이지요? 내가 원하는 건강한 삶은 무엇이고 얼마나 많은 부를 이루고 싶은지요?
내가 원하는 성공은 무엇이고 행복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사람마다 다른 꿈이 있습니다. 남들이 하라는 대로 살아서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니까요.
이 모든 가운데에 비전과 사명이 싹틉니다.
둘째. '창의성을 키워라'입니다.
이제는 창의력의 시대입니다. 즐기고 느끼십시요. fun & feel!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닌 work-smart가 필요합니다. 명품은 문화입니다. 즐거운 것을 하세요. 노는 것이 경쟁력입니다. 품격있게 즐기기가 관건입니다.
셋째. '개인 브랜드를 만들라'입니다.
내가 현재 회사를 다니던 대학교수이던 사업가이던 이제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힘은 국가에서 기업으로, 기업에서 개인으로 이동되기 시작했습니다.
나이어야만 하고 나일 수 밖에 없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글로벌 시대의 개인 브랜드를 만들고 나를 알리십시요. 저는 이것을 '글로벌 개인 브랜드'라고 명명합니다. 극소수의 상위 계층과 대다수의 대중으로 양분되는 세상에서 개인 브랜드는 필수입니다.
넷째. '네트워킹'입니다.
커뮤너티와 쇼셜 미디어에 적극 참여하십시요. 이제는 네트워크가 생명입니다. 혼자서 살 수 없는 세상이지만 앞으로는 네트워킹의 필요성이 더욱더 증대될 것입니다.
관계는 소중합니다. 나에게서 시작하여 전세계적으로 네트워크를 가지는 것이 필수입니다.
다섯째.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입니다.
세계의 흐름을 통찰력 있게 바라보고 Multi-player가 되어야할 때입니다. 과거의 패러다임은 더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계와 대화를 나누어야 시대를 앞서갈 수 있습니다.
언어의 경우 통역사를 쓴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닙니다. 이제부터는 영어를 거부하면 중장기적으로 많은 기회들을 놓치게 됩니다. 언어는 문화이니만큼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또한 집중해야겠지요.
이렇게 다섯 항목을 열거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한번에 하나씩 조금 더 상세히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Sharon, flower of Korea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lobal 1%] 박태환 ‘기적 아닌’ 500일 준비 결실 (0) | 2008.08.15 |
---|---|
[1,200만 블로그 시대] 세상과의 대화 (4) | 2008.07.23 |
[Global U -3] 왜 블로깅을 해요? (0) | 2008.02.02 |
[Global U-2] 창의력이 미래의 해답이다 - Am I creative? (0) | 2008.02.01 |
[들어가며] 글로벌 1%에 도전하는 Global U는? (0) | 2008.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