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 브랜드와 1인 기업] 한국의 꽃 Sharon의 몸값 8배 올린 이야기!!! (2)
(아래서 계속)
질문 3. 시장은 내 이름 석자를 원하는가? – 나만의 무한독점시장
l Sharon의 특화분야: English and Beyond 코칭
- 업종, 아이템 키워드: 코칭과 비즈니스 영어 실전경험, 해외사업 실전
- 차별화 키워드: 한국의 꽃, 왕초보 영어코칭, 토익만점, 30,000시간, 전문코치, 코치인증 심사위원, 명상, 순수의식, 영성, 전인적, 고품격 부티크 서비스, 쉽고 재미있는 영어, 존재 코칭, 글로벌 1%
- 브랜드 키워드: 노윤경, 무궁화, Flower of Korea, Rose of Sharon, 한국, 글로벌 1%, English and Beyond, 한국의 꽃
- 강점: 뿌리가 튼튼한 이론과 실전(영어 전공, 국제경영석사, 기업체 해외 비즈니스 실전경험, 비즈니스 영어 강의, 코칭 실전, 삶의 다양한 경험)
제 경우 시장가치(예. 코칭비) 2006년부터 2009년까지 해마다 2배씩 전체 8배가 올라갔습니다. 아마도 현재 코칭업계에서 개인브랜드 코치 중 <Top 5> 안에 들어갈 것입니다. 연줄도(?) 전혀 없었고 순전히 제가 혼자 만든 '개인 브랜드와 성장을 위한 투자' 덕분입니다.
저는 실제 이론과 실전 20년간 겸비하여 - 25년간의 삶의 의미 찾기, 30,000 시간 영어연구/투자, 영어전공/국제경영 석사에 수년간 기업체 해외업무를 담당, 비즈니스 영어 10년 이상 강의, 고유한 English and Beyond 프로그램 계발- 총체적으로 라이프/커리어/비즈니스 영어를 통섭했습니다. 이를 통해 몸값을 두 배 올리고 여유로운 삶을 드리겠다고 선언한 사람은 제가 아는 한 코칭업계에 제가 유일합니다. 그만큼 자신하기에 마음에 드시지 않는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하고요.
세계적으로 차츰 고소득, 명품 1인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저는 ___ 회사에서 일합니다.”(회사를 나오면 브랜드가치가 사라집니다) 보다는 “저는 한국의 꽃 노윤경 코치입니다.”의 시대입니다.
개인 브랜드란 자신만의 색을 찾아 그 색대로 사는 것입니다. 다만 겉만 멋진 것이 아닌 안팎으로 통일된 모습이 필요합니다. 많은 연예인의 경우 잘못 과대포장이 되어 “지속가능성”이라는 위대한 원칙에 반하여 금새 사라집니다. 나만의 정체성을 근간으로 해서 그 위에 나와 세상이 원하는 이미지를 씌우는 것이 브랜딩이고 이때 진실만이 오랫동안 큰 울림이 있습니다.
<티파니 보석을 티파니 보석상자에> 앞으로 저는 저와 같은 평범한 개인이 어떻게 자신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어 세계적으로 맘껏 활약할 수 있는지 저와 고객들을 통해 '실제로' 보여드릴 것입니다.
1인 기업의 핵심은 ‘소수의 우량고객들과 장기적인 win-win’이므로 ”사람 & 시간 & 공간”을 분석해서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 말고 고객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하십시요. 사랑과 신뢰가 기반이 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고 행복할 수 없습니다.
내가 하는 일을 명확히 해라. – 예) Sharon이 본 고객이 원하는 바
- 라이프 코칭: 존재감, 여유롭고 행복한 삶, 꿈 이루기, 통합적인 인생설계, 로드맵, 실행
- 커리어 코칭: 내 분야에서 독보적 존재되기, 정말 하고 싶은 일 찾기/커리어 전환
- 영어코칭: 특히 영어 왕초보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영어학습전략 & 자기주도 학습코칭, 영어로 사업기회 2배, 몸값 2배
(다음에 계속)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Global] 글로벌 꽃 피우기 (0) | 2009.02.16 |
---|---|
[글로벌 1% 브랜드와 1인 기업] 한국의 꽃 Sharon의 몸값 8배 올린 이야기!!! (3) (0) | 2008.12.18 |
[글로벌 1% 브랜드와 1인 기업] 한국의 꽃 Sharon의 몸값 8배 올린 이야기!!! (1) (0) | 2008.12.18 |
[아름다운 사람] 그의 영혼을 사랑합니다. (0) | 2008.09.04 |
[Global 1%] 박태환 ‘기적 아닌’ 500일 준비 결실 (0) | 2008.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