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 영화 소개] The Bucket List

Happy Buddha's Birthday!

평온한 휴일 되셨는지요? 아침에 푹 자고 일어나 몸 건강을 위한 건강식을 챙긴 후 오후에는 코칭, 그리고 그 다음에는 한국코치협회로부터 요청받은 칼럼을 완성해서 보냈습니다.
 
그리고는 칼럼 완성 기념으로 나자신에게 고맙다는 표현을 하기 위해 저녁에 영화를 보았습니다. 잭니콜슨과 모건프리먼이 나와 화제가 되었던 'The Bucket List' 입니다.

영어의 관용적 표현 중에
"He kicked the bucket."이라는 구어가 있습니다. 구어체로 "그가 죽었다"라는 뜻인데 비즈니스 영어로는 좀 어울리지 않으니 우리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어쨌는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이 주제입니다. 한마디로 코칭 영화이지요. 제가 고객들에게 처음에 묻는 질문입니다. 스티븐 코비 박사가 주창한 '끝을 생각하고 시작하라'는 아주 유명한 성공원칙 중의 하나이지요. 내가 원하는 죽음을 맞이하기 위해 지금 나는 무엇을 해야하는가?를 깊이 성찰하면 하루하루를 어떻게 살아야할지 우선순위가 정해집니다.

영화의 내용이나 짜임새는 좀 진부하고 떨어지지만 영화를 보면서 강물 흐르는 대로 몸을 맡기며 나는 죽기 전에 무엇을 하고 싶은가를 생각해보기에 좋은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영화는 지금 이 자리에서 아낌없이 즐기고 인생의 마지막에서 되돌아보았을 때 후회없을 삶을 살라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지요.

덕분에 제 Bucket list도 다시금 갱신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오늘밤 자기 전에 해두고 싶어요.

- 이 세상 끝까지 자신을 100% 믿고 사랑한 사람
- 신체/정서/정신/영적인 건강을 위해 매일 실천하며 건강한 사람
- 진정한 깨달음을 얻은 동시에 세상의 사랑, 자유, 평등, 기쁨에 기여한 대자유인
- 삶과 일에서 존경받는 세계적 역량의 코치
- 우리의 인재를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는 멘토 겸 대모
- 1,000만명 이상의 성인들을 영어 스트레스에서 해방시켜드리기
- 부모님께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자주 말씀 드리거나 행동으로 표현
- 항상 사랑을 나누는 좋은 동생, 누나, 이모 되기
- 지구를 사랑하는 환경보호자
-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 아프리카로 사파리 여행 가기
- 뉴욕과 인도에서 살아보기
- 결혼해서 현모양처 되고 행복한 가정 꾸리기
- 알라스카에서 오로라 보기
- 사람들에게 꿈과 사랑을 전하는 좋은 베스트셀러 5권 쓰기
- 탱고와 월츠의 마술사
- 해마다 3 주 이상 휴가가기
- 100개국 방문하기
- 내가 꿈꾸던 집에서 살기
- 북한과 제3개국의 어린이와 여성 돕기
- 평생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즐긴 사람
- 죽는 날 사랑하는 이들에게 미소 지으며 자신에게 감사하며 평안히 눈 감기

등은 꼭 들어갑니다. 여러분들도 Being, Doing, Having 차원에서의 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믿어보세요. 해마다 그리고 10년 마다 몇 가지가 이루어져 있는지 한 번 돌이켜보시고요. 이 모든 과정을 재미있는 게임이라 생각하고 하나씩 즐기면서 이루어보고 싶습니다.

Go, go, go!!!


top
Trackback l Comment l Category My True Self Journey l posted at 2008. 5. 12. 2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