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 평생직업 One and Only (2)

                   “1인기업, 당신께 무한자유를 드립니다.”

(아래 글에서 계속)

One and Only
를 찾은 후 세상과 나누는 방법에는 4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코칭 역량입니다. 코칭을 통해 나자신을 성장시키고 변화시킵니다. 성장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그 기쁨은 희열입니다. 또한 코칭을 통해 가족, 고객들과의 대화법이 바뀌고 신뢰감 넘치는 소통이 가능합니다.

 

둘째, 비즈니스 영어 역량입니다. 이제 글로벌은 우리 삶의 일부입니다. 글로벌 무대를 시장으로 여기는 사람은 사고에 제한이 없습니다. 상상력, 창조력, 상품/서비스에서 다르죠. 또한 영어는 시간이 걸리기에 내가 영어를 하면 다른 사람들은 쫓아오기 힘든 진입장벽이 됩니다.

 

영어할 시간에 다른 것 하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영어로 의식적/무의식적으로 상대의 문화, 사고방식, 상대시장을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이 과정 중에 쌓이는 인맥, 정보 등은 경험해본 사람만이 알지요. 그리고 그것은 평생, 아니 대물림하여 자녀에게까지 갑니다.

 

셋째, 강의력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하시던 앞으로 강의능력은 기본입니다.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전문성(컨텐츠)을 감동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앞으로는 지성뿐만이 아닌, 감성 그리고 영혼을 울려 동기부여를 하는 능력이 필수입니다. 전인적 접근법이죠. 짐작하셨겠지만 출판사에서도 강의를 잘하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그래야 강의 중에 책이 홍보되고 꾸준히 팔리니까요. ^^

 

넷째, 글쓰기 역량입니다. 전문가 칼럼을 쓰고 책을 쓰고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겁니다. 눈길을 사로잡고 가슴과 영혼을 울리는 그런 글이죠. 그런데 모든 것은 나에게서 시작합니다. 나의 글이 나의 눈길을 사로잡고 나의 영혼을 울리나요? 정말 내가 원하는 글인가요? 한 단계 나아가 내가 만나고 싶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그분들의 영혼을 울리나요?

 

이렇게 나만의 One and Only와 그것을 전달하는 코칭, 영어, 강의, 글쓰기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이 길을 1년이고 10년이고 간다면 시간이 갈수록 내 가치는 올라갑니다. 사람들이 나를 원하는 열망도 관심도를 넘어- 또한 올라갑니다. 내 삶에 대한 만족도, 충만도도 당연히 올라가지요.

 

새옹지마!
내가 원하는 것에 매순간 최선을 다한다면 내 것이 됩니다. 우선 후회가 없고 - 황혼녘이 되면 안해서 후회하는 것이 훨씬 많데요 - 시행착오도 소중한 자산입니다. 아기는 수없이 넘어지면서 걷는 법을 배웁니다. 걷게 되면 활동영역이 달라지고 새로운 세상을 맛봅니다.

제가 이렇게 담대할 수 있는 것은 지난 5년 동안, 아니 20년 간 간절히 찾았고 많은 눈물을 흘렸기 때문입니다. 그 눈물이 진주가 되었고 이제 아름다운 보석으로 빚어져 내면에서 빛이 납니다.

삶은 축복입니다. 제 자신과 여러분들을 사랑합니다.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njoy!

top
Trackback l Comment l Category Others l posted at 2009. 12. 8. 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