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Transformation] What am I?

 

 

사랑하는 당신, 안녕? 샤론입니다.

그간 어찌 지내셨나요? 당신과 대화를 나눈 지 어느덧 3주가 훌쩍 지났네요.

 

그간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No.1 뉴스는 단연코 APAC(Asia-Pacific Alliance of Coaches) Coaching Conference 2014입니다.

 

 APAC는 한 마디로 최고~!”였습니다. 지구촌의 수많은 이들과 친구가 되고 파트너가 되는 기회였지요. 컨퍼런스를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을 더 잘 알게 되고요. 보다 유쾌하고 행복한 순간순간을 만끽했습니다 .

 

 

 

 

 

 

 

6일의 Pre Conference에서 저는 행사진행을 맡았어요. 참가자들에게 6명 이상을 만나고 각국에 대해서 배우고 나누도록 미션도 드렸고요. “최고!”, “예뻐요.”, “감사합니다.” 등 한국어도 가르쳐 드렸고요. 베스트 드레서도 선정했지요. 사진도 같이 찰칵~ ^^. 유쾌상쾌통쾌~! 행사를 함께 진행한 재인 코치와는 더 연결된 시간이었어요.

 

 

 

 

 

 

 

참가자들은 제게 진행이 멋졌다고 최고~!”라고 얘기해주었어요. 호호~!  한국의 기업 문화에 대해서, 한국의 코칭시장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었다는 평도 여러 번  받았습니다.

 

 

 

 

 

 

7, 8일 양일간 계속된 Main Conference에서는 사람이 키워드였습니다.

 

 

 

 

 

 

세계에서, 특히 아-태지역에서 난다긴다(?) 하는 코치들이 대거 입국했어요. 20년 코칭 경험은 기본이고(!) 30, 40년 경험의 매스터 코치들이 행사장을 꽉 채웠습니다.

 

 

 

 

 

 

거기다 중국의 코치들을 듬뿍담뿍(!) 만났지 뭐여요. 당신도 알다시피 샤론은 중국 상해에서 코칭하겠다는 꿈이 있쟎아요. 아으~ 신나라!! 중국의 코칭시장에 대한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상해의 코치들과 저는 다음 컨퍼런스에서 그리고 상해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했습니다. 

 

<Mindful Awareness Coaching>하는 캐서린과 마이클 코치는 단연 제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들은 Mindfulness 마음수행을 코칭과 연결하여 글로벌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샤론은 참선, 우리의 간화선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하쟎아요.  간화선은 궁극의 깨달음에 이르게 하는 탁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 세계인들에게 집중 조명을 받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제가 세상에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기도 하고요. <마음공부 + 코칭 + 영어>를 통합해서요. 

 

앞으로 저는 제 마음 공부를 위해서도, 세상을 위한 기여를 위해서도 참선에 보다 몰입하겠습니다. Sharon’s Way!

 

 

 

 

 

미국의 <Coach U>에서 함께 공부하는 동기들도 만났습니다. 홍콩의 Michelle, 인도네시아의 Kurnia Ina 모두 내공의 소유자입니다. 온라인 수업에서만 만나다 실제 얼굴을 보니 반가움이 두 배~!

 

 

 

 

 

 

 

 

 

 

 

 

저녁마다 만찬이 이어졌어요. 첫날은 컨퍼런스의 주요인물들과의 시간이었습니다. 연사들, 행사운영자들, APAC 임원들이 초대되었습니다. 저도 임원으로, 행사 진행자로 초대받았고요.

 

 

 

 

 

 

둘째날은 APAC 모든 참가자들과 만찬을 했고요. 저를 파트너로 초대한 마이클의 발표도 있었습니다. 

 

 

 

 

 

셋째날은 APAC 임원들간의  만찬이 이어졌습니다. 금번 행사를 잘 마무리 한 것에 대한 축하와 성찰의 시간이었어요. 당연히 더 낫게 만들 개선점도 논의했고요.

 

 

다음번 컨퍼런스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고요. 상해에서 개최되었으면 좋겠는데~! 샤론의 작은 희망사항이죠.

 

 

 

암튼 좋은 사람들과 맛난 음식을 먹으며 대화 나누기~! 샤론이 정말 좋아하는 컨셉이죠. 먹고, 먹고 또 먹고~!  신나요. ^^

 

 

 

 

 

거기다가 외국코치들과 2차도 갔어요. 하이얏에서 즐거운 댄스 파티~! , ~!

 

제게 데이트 신청을 한 남자코치도 있었고요. ㅎㅎ

 

한국에서 행사를 진행하니 샤론이 좋아하는 막꼴리(!)를 건배주로 해서 좋아요. ^^ 이렇게요~!

 

 

 

 

“We are one!”

 

 

 

 

 

컨퍼런스가 끝나면서 우리는 하나가 되었습니다. 대동제라고 해야 할까요?

 

 

 

 

 

 

외국 참가자들은 한국전통놀이를 보면서 흥겨워했습니다. 서로 어깨를 잡고 기차놀이를 하며 뛰어 놀았지요. 재미있었어요. ㅎㅎ

 

 

 

사랑하는 당신….

이렇게 샤론은 지난 6~8일에 걸쳐 국제무대에서 데뷰를 했습니다. 많은 외국의 코치들이 저를 인정하고 함께 하고 싶어했습니다. 기쁘죠? 저도 기뻐요. 2004 10월에 창업을 하고 딱 만10년이 된 시점이라 더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9일은 특별한 데이트를 했습니다. 싱가폴 출신의 Elfarina 코치입니다. 남편과 함께 코칭회사를 경영하는 아름다운 에너지와 뛰어난 역량의 코치입니다.

 

 

 

 

 

 

 

 

 

 

 

 

 

 

그녀와 장춘단 공원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산책하고 대화 나누고 꿈을 나누며 우리는 행복했습니다. 그녀와 상해에서, 싱가폴에서 그리고 한국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압니다.

 

 

 

 

사랑하는 당신....

 

사실 당신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제 마음 속 열망이요.

 

 

 

 

 

모든 것이 끝나고 금요일 아침에 저는 제 아지트로 갔습니다. 한 주를, 그리고 제 데뮤 무대를 돌이켜보기 위함이었습니다. 카푸치노를 앞에 두고 저는 생각에 잠겼습니다.

 

 

이제 축하 무대도, 데뷰 무대도 막을 내렸습니다.

 

 

Now what? 샤론의 내면 저 깊은 속에서 화두가 떠오릅니다.

 

 

글로벌 시대에 나는 누구인가?”

 

 

이제 저는 한국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코칭하고 코칭 워크샵을 하는 코치로서 자리매김했습니다. 영어 덕분에 그간 저는 더 많은 정보를 접했고 미국 출신의 뛰어난 코치를 멘토로 삼아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세상에서는 다릅니다. 저보다 영어도 잘 하고(-태 지역에서 활약하는 영어 원어민 코치들이 얼마나 많던지요~!) 저보다 코칭 경력도 10, 20년이 더 많은 코치들이 즐비합니다. 거기다 그들 중 많은 이들이 이미 중국어도 유창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글로벌 세상에서 샤론의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아마 <한국의 정신문화 + 나날이 성장하는 한국 기업들> 이겠지요. 거기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샤론이라는 사람의 존재감…. 바로 샤론의 정체성입니다.

 

 

“Why Sharon?”

 

이제부터 저는요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고 해요. 

 

 

 

 

지난 주 4일에 걸쳐서(보다가 계속 잠이 들어버렸어요. 좀 많이 바쁘고 피곤했나 봐요. ^^ )  보았던 <스시 장인 - 지로의 꿈> 을 떠올렸습니다.  75년을 한결 같이 스시를 만드는 요리사로서 길을 걸어온 지로 씨와 그의 파트너들 이야기입니다. 

 

 

 

 

 

지로씨 뿐만이 아니라 그 영상에는 많은 장인들이 있었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알아보고 존경하고 ... 그 사람이어야만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존경심이 우러났습니다. 

 

그리고 저를 돌이켜보았습니다. 도대체 제가 아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제가 정말 제대로 아는 것일까요?

 

"나는 코치로서, 조직의 리더로서 어떤 사람인가?" 

 

 

동시에 제 꿈을 돌아보았습니다. 세상에 대한 사랑 그리고 코칭 사랑이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기를....    

 

그러기 위해 저는 매일 갈고 닦을 겁니다.  세계인들이 코칭을 원할 때, 코치를 찾을 때, 그 코치가 바로 '샤론' 이어야하는 이유를 하나씩 만들어가려 해요.  몸과 마음, 영혼을 다해서요. 사랑하니까...

 

 

 

 

이제 저는 알아요. 그 길이 행복하고 충만되겠지요.

 

 

 

 

 

이제는 세계의 친구들과 함께 하니까요. 이 넓고도 작아지는 글로벌 세계에서, 이렇게 환호성을 지르면서요

 

 

"우리 모두 최고~~!"

 

 

 

 

 

 

 

 

 

 

top
Trackback l Comment l Category My True Self Journey l posted at 2014. 10. 12. 2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