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of the Day for Coaches] 무한 가능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마케팅/세일즈 역량 – 여러분이 1인기업이거나 개인사업을 하신다면 전문역량보다 마케팅 역량을 키우기가 더 어렵습니다.

전문역량은 이미 나의 재능이 어느 정도 반영되었기 때문이죠.

코칭역량/전문역량 이상으로 마케팅 역량 키우기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코치라면 코칭역량이 한국코치협회 KAC 인증받기 전부터 마케팅에 적극 신경써야 합니다.

나는 누구인가, 만나고 싶은 고객은 누구인가, 시장은 무엇을 원할까?에서 시작해 실제 잠재고객을 만나는 것까지 포함합니다.

이에 비례해 코칭 역량을 키웁니다. 성공하지 못하는 대부분의 코치가 '코칭역량만 키우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지요. Biggest no-no입니다. 어느 일을 하던 비즈니스 역량은 필수입니다.

 

2. 마음으로 쓰는 글쓰기 – 앞으로 전문가로서 강연력과 글쓰기 역량은 필수입니다. 세상에는 매일 정보가 쏟아지고 있죠. 지식이 많은 사람도 부지기수입니다. 머리로 쓰는 글은 수천만 글 중의 '하나'로 파묻히게 되죠.

가슴으로 쓰는 글쓰기가 필요합니다. 내 내면도 정화되고 나와 공명하는 사람들을 끄는 글쓰기가 됩니다. 인생에서 꼭 만나야할 사람들, soul mate들을 만나게 되지요. 저의 경우, 글이 서툴러도 정성을 다해 써오니 인생의 귀한 평생 친구/평생 가족들을 만나왔습니다. 비단 고객의 마음을 얻는 차원을 뛰어넘습니다. 또한 가슴과 가슴이 만나는 글은 평생 갑니다.

 

3. 비즈니스 영어 –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Global + Local>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우리 땅을 넘어 가능성이 끝이 없습니다. 언어는 문화의 창이기에 영어를 하다보면 상대의 마음을 읽게 되고 글로벌 상황을 끊임없이 염두에 두고 살고 일하게 됩니다. 단지 언어만 말하는 차원이 아닙니다.


That's it for today. Thank you for allowing me the honor of serving.


top
Trackback l Comment l Category My True Self Journey l posted at 2009. 9. 22.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