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전 선물] I'm whole and complete.

그제 금요일 밤에 즐겁고 감사한 마음으로 귀국했습니다. 귀국편 비행기 안에서 지난 9개월간의 제 재충전을 마무리하는 순간을 경험했습니다. 의식과 인식의 전환이 일어나면서 awakening 순간을 가졌고 이후 'I'm whole and complete.'의 과정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워크샵 이후 지속적으로 그 느낌이 있었는데 비행기 안에서 이번 코칭 워크샵에서 새로이 배운 Pure Awareness 기술을 계속 실습하면서 'I'm whole and complete."라는 것이 완전히 가슴으로 체화되는 순간이었습니다.

항상 평온하고 감사한 상태로 의사결정을 하고 말을 하며 사람들을 만난다는 것은 기쁨입니다. 만나는 분들마다 제가 많이 변화했다고 하시네요. ^^ 저 또한 그것을 온 몸과 마음으로 느낍니다. 내일 한국코치협회의 월례회의에서 제가 코칭 툴 관련 발표를 하는데 그간 제가 배우고 체험한 것들을 같이 나누려고 합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우리나라에 대한 공부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내 뿌리를 모르고 내 정체성을 모르면 나자신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외국에 나갈 때마다 느끼는 것인데 결국 이것이 우리가 세계와 나눌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프랑스 음식을 정성들여 만들어 선보인다 한들 세계적인 것으로 인정받기 힘든 것처럼 우리가 진정한 한국 음식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선보여야 세계의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이번 여행 기간 중 경험한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교훈을 잊지 못합니다. 모든 나라가 이런 마음으로 서로 나누고 성장합니다. 내 것만이 최고라는 국수주의와는 다르지요.

'한국인에게 고함' 이라는 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의 심장을 뛰게 하는 책이더군요.

우리의 홍익인간 정신이 바로 코칭의 정신입니다. 나와 세상을 이롭게 합니다. 우리 선조들의 뛰어난 삶과 정신을 알아갈수록 제 심장이 고동칩니다.

세계는 지금 동양으로 흐름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그 흐름 속에서 우리 한국의 열정과 순수함이 세계에 대한 기여가 됩니다.

수천년전 우리는 정신세계를 주도했으나 쇠락의 길을 걸었지요. 즐거움도 괴로움도, 성공도 실패도 결국 시작과 끝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우리는 지난 2천년간 외세로부터 수난의 역사를 보냈고 일본에 의해 우리의 찬란한 역사마저 왜곡되었습니다. 하지만 서서히 역사의 진실이 밝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전환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 땅의 인재들이 세계정신문화와 사회문화의 주역이 되도록 저는 제 일생을 바치기로 합니다. 그 도구는 코칭이어도 좋고 영어여도 좋습니다.

명확한 역사의식 속에 이 시대가 우리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를 중심으로 한발 한발 나아갑니다. 나는 누구이며 왜 이 세상에 이 시기에 왔는가를 25년 넘게 고민했었습니다. 그리고 하나씩 베일이 벗겨집니다.

top
Trackback l Comment l Category My True Self Journey l posted at 2008. 3. 23. 1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