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야기] 제가 이번주에 읽은 책 4권

이번 주에는 책을 조금 읽었습니다. 법정스님 책까지 모두 5권이니 괜챦은 한 주였습니다. 얼마 전에 주문한 스님의 수필집 세트가 그저께 도착했습니다. 명절 연휴 때 홈빡 빠져 읽을 생각입니다. ^^

첫번째 책.
프리 에이전트 네이션 by Daniel Pink

예전에 샀다가 앞부분만 읽었었는데 이번에 끝냈습니다. 대량 실업, 명예퇴직의 공포에서 벗어나 프리 에이전트의 시대를 맞이하라는 것이 이 책의 요지입니다.

90년도에 제가 처음 미국에 연수를 갔을 때 1인 기업이야기를 듣기 시작했었습니다. 그러더니 요즘 우리나라도 1인 기업가와 초소형 기업가들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벌이고 있습니다. 즉, 남의 이야기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제가 회사 다닐 때는 보지 못했던 세상을 정말로 많이 보고 있습니다.
 
물론 산업구조의 재편과 노동 시장의 유연화 시대에 돌입하기 시작한 우리나라와 그 과정을 어느 정도 끝낸 미국 사이에는 상당한 갭이 존재하겠지요. 미국의 한 독립 노동자가 그린 ‘프리 에이전트’(독립 노동자)에 관한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미래의 우리 사회의 한 면을 예측해볼 수 있겠습니다.

저도 프리 에이전트입니다. 회사를 나와 내 삶의 우선순위를 스스로 정하는 자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내가 규정한 성공을 이루어나가고 있지요. I'm the CEO of my life. 성취도와 만족감은 아주 큽니다. 물론 '100% 책임'이라는 냉험한 현실이 있는 만큼 지혜로운 선택은 필요합니다.

완독 후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이 책이 나의 삶과 비전에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가?"

- 기존 노동시장의 개편과 새로운 노동 구조를 읽고 사업을 해나갈 것
- 네트워킹의 중요성, 코칭의 사업성 확대 및 협업을 통한 신규사업의 가능성
- 미국의 흐름을 통한 향후 우리 시장의 진단


그리고  
의식혁명 나의 눈 호모 스피리투스 by David Hawkins
의학박사이자 인간의 잠재의식 연구 전문가인 호킨스 박사의 의식을 다루는 3부작  시리즈입니다. 30년 이상의 의식 연구결과를 모아 엮은 것으로 근육반응시험을 통한 내면의 잠재 의식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는 성공의 단계를 다음의 세가지로 구분합니다.

첫째는 갖고 있는 것들을 중요시하는 단계로서 물질적 부에 따라 자신의 위상이 결정된다고 믿는 단계(Having)

둘째는 자신이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곧, 자신의 지위와 활약상에 따라 그리고 자신이 무엇을 이루었느냐에 관심을 갖는 단계(Doing)

가장 높은 세번째 단계는 결국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에 관심을 갖는 단계로서 내면의 잠재력이 갖는 우아함을 밖으로 표현하는 카리스마적인 멋을 갖게 되는 단계(Being)

우리 안에 내재한 영성 (신성神性 또는 불성佛性)을 증명하고자 쓴 책입니다. 영성을 추구하는 수행자들을 위한 깨달음의 여정에 대하여 기록했습니다. 있는 그 자체로 온전함을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에고의 해체를 통해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번째 21세기 영적 신인류 '호모 스피리투스'를 통해 깨달음이라는 궁극적 목표 아래 영적 진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요.
 

책을 읽으면서 많은 부분을 공감했고요. 좀 더 숙독해보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훌쩍 더 성장한 느낌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매우 좋았지만 동시에 여러 이유로 추천드리기도 조금 조심스럽네요.

하지만 앞으로 이 책들이 저와 다른 분들의 잠재력을 발현하시도록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를 화두로 가지고 가려고 합니다.

금요일입니다. 소중한 주말 되소서. 저는 성찰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top
Trackback l Comment l Category My True Self Journey l posted at 2008. 2. 1. 11:39